더 특별한 내일, 기회도시 김제 실현 김제시, 2025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5년 01월 23일(목) 10:13 |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
이번 보고회는 조직개편에 이후 처음 진행되는 보고회로 지난 2024년 시정 운영의 성과를 점검하고, 2025년 핵심사업에 대한 목표와 구체적인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핵심사업은 141건으로, ▲전북첨단과학기술단지 유치, ▲외국인정책 종합계획 수립, ▲김제상공회의소 설립지원, ▲망해사 일원 국가 명승지 조성사업, ▲지평선 제 2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백구 일반산업단지(제2 특장차) 조성사업, ▲제17회 자원순환의 날 행사 김제시 유치, ▲동부권 혁신도시 베드타운 조성 기본계획 수립, ▲모악산도립공원 친환경 산악관광지 조성 시범사업, ▲종자생명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등이 있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2025년 주요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2025년에는 ‘더 특별한 내일, 기회도시 김제’ 실현을 위해 더 특별한 마음으로 성장을 넘어 성공으로, 최선을 넘어 최고를 향해 나아가겠다”라며 “더 세심하게 살피고, 더 정성스럽게 다듬어서 작은 변화들을 만들고, 그런 작은 변화들이 쌓이고 쌓여 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큰 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한치의 소홀함도 없이 시정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혼란스러운 여러 상황에 편승하지 말고,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흔들림 없이 시정에 임해달라”며 “현재 어려운 경제 여건을 고려해서 민생경제회복 정책과 국가예산 확보에도 행정력을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