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희망사다리교육재단에 지역사회 기부 이어져
광주문화신협 등 7천230만원 전달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5년 01월 22일(수) 16:49 |
광주광역시 희망사다리교육재단에 지역사회 기부 이어져 |
광주시교육청은 22일 중회의실에서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해 김성진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 이사장, 광주문화신협 김남석 상임이사, ㈜화인데코 이상철 대표, ㈜진양에스엔지 채성열 대표, 와이마트 법성포점 김찬혁 대표, 광주 북구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 김숙희 센터장, 광주교대부설초 김하준·박채빈·박승일·이도겸·이성준 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광주문화신협 3천600만원, ㈜화인데코 2천만원, ㈜진양에스엔지 500만원, 와이마트 법성포점 1천만원, 광주 북구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 30만원, 광주교대부설초등학교 학생 100만원 등 총 7천230만원이다.
특히 광주교대부설초 학생들은 지난해 11월 플리마켓 수익금을 기부한 데 이어 알뜰장터·사랑의 교복 나눔 바자회 행사 수익금을 전액 기부해 눈길을 끌었다.
광주교대부설초 학생들은 “어려운 이웃을 조금이나마 돕고 싶어 기부를 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문화신협 김남석 상임이사는 “이번 기부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지역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육격차 해소와 광주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 드린다”며 “기부금은 장학사업에 소중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