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소방서, 반지하 주택 주거취약시설 화재안전 확보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1월 21일(화) 18:11
장흥소방서, 반지하 주택 주거취약시설 화재안전 확보
[호남자치뉴스]장흥소방서는 지난 21일 장흥군청 행복민원과 협조하여 반지하 주택 3곳에 대한 화재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주거취약시설의 화재 안전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주거취약시설의 화재 안전을 확보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특히 반지하주택은 화재 발생 시 피해가 클 수 있어 더욱 철저한 점검이 이루어졌다. 장흥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는 각 주택에 대한 화재 위험 요소를 분석하고, 화재안전키트를 배부 및 설치했다. 화재안전키트 구성품으로는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소화담요 ▲피난구조용손수건 ▲비상탈출용망치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소방서는 관계인들에게 화재 예방 교육을 진행하며, 안전한 대피 요령을 안내하는 등 예방 활동을 강화했다. 이번 협조를 통해 장흥군은 주거취약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과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흥소방서는 "이번 점검을 계기로 지역 주민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 점검과 교육을 이어가겠다"며, "반지하 주거시설을 특성상 대피가 어렵기 때문에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을 반드시 설치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3446541893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2일 10:1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