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제16대 신임 협의회장에 강정연 회장 선임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5년 01월 20일(월) 09:49 |
정읍시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한 역할에 기대가 모아진다.
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7일 여성문화관 강당에서 2025년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학수 시장, 박일 시의회 의장,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해 제15대 안혜준 회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강정연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임기를 마친 안혜준 회장을 비롯해 박정옥(한국생활개선 정읍시연합회 회장), 신명희(한국여성소비자연합정읍지부 회장), 김순덕(대한적십자봉사회 정읍지구 협의회 회장) 등에게 공로패를 수여하며 그간의 헌신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강정연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여성단체협의회가 작은 일부터 큰일까지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지역사회의 중심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학수 시장은 “그동안 여성단체협의회를 잘 이끌어 오신 임원진과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강정연 회장을 중심으로 단결해 정읍시의 여성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시 여성단체협의회는 12개 단체, 약 3200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반찬 나눔,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사업,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