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이순덕 의원, 스마트 버스정류장 설치 제안...주민 교통환경 개선

최근 삼봉지구 스마트 버스정류장 2곳 설치·운영...주민 교통편의 및 친환경 이미지 강화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1월 17일(금) 13:38
완주군의회 이순덕 의원, 스마트 버스정류장 설치 제안...주민 교통환경 개선
[호남자치뉴스]완주군의회 이순덕 의원이 제안한 스마트 버스정류장 구축사업이 삼봉지구에서 성공적으로 설치·운영되며 군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환경이 대폭 개선됐다.

이번 사업은 기존의 개방형 버스정류장을 철거하고, 첨단 기술과 편의성을 갖춘 스마트 버스정류장을 새롭게 설치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새롭게 설치된 스마트 버스정류장은 최신 정보통신(IT) 기술을 접목한 대중교통 인프라로, ▲냉·난방기 등 편의 시설 확충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 안내 시스템 제공 등 대중교통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편의 기능과 정보를 제공한다.

이 사업은 이순덕 의원의 적극적인 제안과 노력으로 가능했다.

이 의원은 삼봉지구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 버스정류장 도입 필요성을 강조하고, LH아파트 1단지에 2곳의 정류장이 우선적으로 설치되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의원은 단순한 교통시설로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완주의 친환경 도시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홍보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수소도시 완주’문구 삽입을 직접 제안하며, 완주의 지속 가능한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삼봉지구 LH아파트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겨울 추위에 떨며 버스를 기다리기 힘들었는데, 스마트 정류장 덕분에 따뜻하게 기다릴 수 있어 정말 고맙다”며, “이런 좋은 시설이 생겨서 지역 주민들의 생활이 더 나아진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순덕 의원은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크게 개선된 점이 매우 기쁘다”며, “냉·난방 시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 버스정류장이 주민들의 불편을 덜어주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완주군 전역에 스마트 버스정류장이 확대 설치되어 더 많은 군민들이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완주군 집행부와 긴밀히 협력할 것을 강조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3380756294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8일 03: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