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로 하나되는 행복도시 익산

'1시민 1자원봉사' 확산 위해 기관·자원봉사자 협약 체결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1월 10일(금) 13:54
'1시민 1자원봉사' 확산 위해 기관·자원봉사자 협약 체결
[호남자치뉴스] 익산시가 자원봉사로 시민 모두 하나되는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나섰다.

시는 10일 송학동 푸른솔커뮤니티센터에서 1시민 1자원봉사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익산시와 익산시의회를 비롯해 익산교육지원청, 익산청년시청, 익산도시관리공단, 전북에너지서비스, 봉사단체대표 등이 참여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자원봉사 활동을 조직화해 함께하는 봉사 문화를 조성하고, 1시민 1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지역사회 봉사 연계망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앞서 열린 '2025년 익산시자원봉사자 신년인사회'에서는 지역사회 온기 나눔을 위한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익산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했으며, 자원봉사를 통한 배려와 나눔, 실천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자원봉사자 시상식, 신년사, 축사, 자원봉사단체 인사, 오찬(떡국) 순으로 진행됐다.

엄양섭 이사장은 "지난 한 해 봉사자의 손길이 모여 지역 곳곳에 나눈 온기로 익산시가 더욱 따뜻해졌다"며 "올해도 봉사자의 소중한 헌신과 노력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과 온정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신년인사회와 1시민 1자원봉사 확산을 위한 협약에 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해 매우 뜻깊다"며 "우수 봉사자가 대우받고, 자원봉사로 시민 모두가 하나되는 행복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11월 행정안전부와 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재난 대응 우수자원봉사센터에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또한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전개하고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는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326778969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01:1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