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지역사랑의 힘으로 2년연속 고향사랑기부금 목표액 초과달성
2024년 6억 9천 4백만원 모금, 목표액 5억 원 초과 달성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5년 01월 03일(금) 11:24 |
목포시,지역사랑의 힘으로 2년연속 고향사랑기부금 목표액 초과달성 |
이는 2023년도 모금액 5억 6천 7백만 원 대비 22% 증가한 금액이다.
시는 이 같은 성과는 목포시민과 전 직원이 함께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기반으로 홍보대사가 되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분석했다.
특히, 첫 기금사업으로 시행한‘보호종료아동 교육비 지원사업’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며 기부자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다.
더불어 답례품 분야에서는 목포의 대표적인 지역 답례품인 홍어와 김, 해상케이블카 탑승권, 밥통쫀데기를 비롯한 60개 업체, 95개 제품을 제공하며 기부자들의 관심을 끌며 모금 활성화에 기여했다
시는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 운영에 더욱 집중하여 2025년에는 ▲자립준비청년 교육비 지원 ▲공동생활가정 꿈꾸는 공부방 만들기 ▲왕초보 부모 탈출 프로젝트 ▲보행 시민 위한 횡단보도 안전 시설물 설치 ▲시민의 독서문화 요구를 반영한 도서 확충의 5개 기금사업을 추진하며 주민복리증진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답례품의 지속적인 개발과 품질 관리를 강화하여, 기부자와 지역이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전국적인 응원과 격려 덕분에 2년 연속 목표액을 초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특색 있는 답례품과 기금사업으로 목포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주민 행복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