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5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예술활동지원 등 14개 분야, 총 17억원 내외 지원… 오는 22일까지 접수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1월 03일(금) 10:36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호남자치뉴스]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년도 지방보조금(민간보조) 지원사업’을 오는 7일부터 22일까지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은 건전한 시민사회단체를 육성하면서 민간의 교육사업 참여 증대를 통해 다양한 교육 수요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학생중심 전북교육을 실현하는 게 목적이다.

그동안 예산 편성 전에 보조사업자가 미리 선정됐으나 올해부터는 공모분야별 예산 규모가 전북자치도의회에서 확정되고 예산이 편성된 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을 공모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지원 예산이 과다 편성되지 않고 적정한 예산으로 편성·지원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올해 공모 분야는 경제교육, 독서토론 교육활동 지원, 예술활동 지원, 소외계층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 인성교육 지원, 환경교육 지원, 민주시민교육지원 등 교육·학예에 관한 분야다. 총 예산은 17억 원 안팎이다.

지원 대상은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 △사무소가 전북에 있고, 사업 범위가 전북 관내에 해당하는 학생·교직원·학부모를 비롯한 초·중등교육과 관련 사업인 단체 △공고일 현재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 등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단체는 전북교육청 누리집 ‘민원·참여-민간보조사업-공모신청’메뉴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전북교육청은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업을 누리집에 공개하고, 사전심의 및 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보조금 지원이 결정된 사업은 분기별로 집행내역이 공개된다.

또한 보조금사업의 적정한 집행을 위해 지방보조사업의 수행상황 점검을 실시하며, 사업완료 후에는 사후성과평가를 실시해 다음 해 보조금사업 심사에 반영한다.

이상곤 예산과장은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적정하고 필요한 보조사업자 사업이 선정돼 다양한 교육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간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을 적정한 규모로 지원하고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하여 재정건전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3172121754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7일 11:1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