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노인복지관 배움나눔 행사 개최 날씨는 추워도 마음은 후끈! 배움을 나누고, 기쁨을 나누는 노인복지관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4년 12월 27일(금) 14:50 |
장흥군, 노인복지관 배움나눔 행사 |
2024년 노인복지관 성과발표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노인복지관 프로그램을 통해 배워 익힌 재능과 솜씨를 노인복지관 이용자와 공유 할 뿐아니라, 노인요양시설 방문 재능기부 위문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배움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노인복지관 수강생 작품 전시회는 서예, 서양화, 한국화, 캘리그라피, 인지재활 프로그램의 100여점이 넘는 작품이 다채롭게 전시됐고, 부대행사 체험행사 등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작품 전시회장 안은 참여한 어르신들과 관람객들은 작품을 감상하고 생각을 나누며 사진으로도 남기고 즐기며 이야기를 나누는 만남의 장이 되기도 했다.
시설 위문공연에서는 하모니카, 우쿠렐라, 색소폰 수강생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시설 어르신과 함께 공유하는 귀한 시간을 가지게 됐다.
시설 위문공연에 참여한 회원은 “입소 어르신들과 시설 종사자분들이 박수와 함께 몸을 들썩이며 경청 해주고 즐거워 해주셔서 더 큰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마음이 따뜻해지고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소회를 전했다.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모든 작품이 수준급은 아니지만, 노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으며 열심히 창작활동을 하시는 모습이 아름답다.”며, 자기개발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나눔을 실천하도록 적극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