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수료식 제2기 강진군 자원봉사대학 마무리

자원봉사 열정의 집합체, 강진군 자원봉사대학 수료식 성료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4년 12월 26일(목) 09:40
제2기 자원봉사대학 수료식에 참석한 수료생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호남자치뉴스]강진군이 지난 24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강진군민 자치대학 제2기 자원봉사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강진군의 자원봉사 활성화와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올 한 해 동안 총 14회차로 진행된 과정의 대미를 장식하는 자리였다.

수료식에는 수료생 20명을 비롯해 총 30명의 참여자가 함께했다.

자원봉사대학 활동 영상 시청, 수료증 수여식,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수료생들에게는 함께했던 사진이 기념으로 제공돼 뜻깊었다.

강진군 자원봉사대학은 안전재난 분야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강화하고, 자원봉사자의 전문성과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강진군은 자원봉사대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자원봉사자의 체계적인 양성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체 의식을 제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윤미경 주민복지과장은 “자원봉사대학은 강진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오늘 수료한 여러분이 지역사회를 더욱 안전하고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데 큰 힘이 돼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병철 강진 부군수는 “이번 안전재난 자원봉사 특화과정을 수료한 여러분은 강진군의 중요한 자산이며, 앞으로도 지역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304969725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08:5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