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수선화의 섬 선도마을 탄소중립 마을로 도약.."주민 참여 기반의 탄소중립 프로젝트 진행"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4년 12월 24일(화) 14:30
신안군 수선화의 섬 선도마을 탄소중립 마을로 도약.."주민 참여 기반의 탄소중립 프로젝트 진행"
[호남자치뉴스] 신안군의 수선화 섬으로 유명한 선도마을이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선다.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환경 보호의 인식 강화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탄소중립 프로젝트는 주거 공간의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위해 전등을 LED로 교체하고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 유도를 위해 탄소중립 인증 문패를 제작해 105가구의 입구에 부착했다.

또한 진행 중인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총 3회에 걸쳐 칼림바 제작, 이끼 테라리움, 천연 수제비누 및 모기 기피제 만들기 등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주민은 “탄소중립이란 말이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체험교육을 통해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나의 작은 실천하나가 환경을 지킬 수 있구나”라고 놀라움과 만족감을 표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선도마을에서 시작된 탄소중립의 실천은 주민 모두가 함께해서 의미가 더 남다르고 또한, 지속 가능한 깨끗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고 “탄소중립을 향한 신안군의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첫걸음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3043042222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7일 10:3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