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 새내기 공직자 대상 희망엔진캠프 실시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4년 12월 23일(월) 13:33
2024년 새내기 공직자 대상 교육 희망엔진캠프 사진
[호남자치뉴스]광주 광산구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새내기 공직자 및 기존 연도 합격자 중 교육 미이수자를 대상으로 구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2024년 새내기 공직자 대상 교육 희망엔진캠프’를 마쳤다.

희망엔진캠프는 동곡미술관, 광산구 지역경제활력센터, 월봉서원, 고려인마을 등을 방문해 광산구에 대한 정책을 이해하고 공직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했다.

교육 첫날에는 경제, 복지, 행정, 도시 등 구에 대한 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룡, 월곡, 수완, 송정 4개의 권역으로 나눠 야외 방 탈출 게임 형식으로 진행하고, 각 권역에 맞는 정책 관련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둘째 날에는 팀별로 정책 홍보 영상 제작 및 발표 시간을 가졌다. 이날은 박병규 광산구청장이 방문해 감사 인사 카드와 사무용품 등으로 구성된 환영 꾸러미(웰컴키트)를 전달하며 새내기 공직자들을 환영했다. 또한 새내기 공직자들에게 전하는 공직 생활에 대한 조언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 날은 월봉서원, 고려인마을 일원 등을 방문해 인장 만들기 등 각종 체험을 진행하며 광산구에 있는 문화유산과 정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광산구 관계자는 “신규자 교육은 팀별 업무 수행과 현장 활동을 강조한 특색있는 맞춤형 과정으로 설계했다”며 “직원들의 구정 이해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대상자별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공직자 교육을 발굴·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3007284189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17:5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