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운영 성과 나눔회’ 개최

“공교육 강화로,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환경 조성 주력”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4년 12월 20일(금) 15:01
전남교육청,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운영 성과 나눔회’ 개최
[호남자치뉴스]전라남도교육청은 20일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운영 성과나눔회’를 열고, 공교육 강화와 사교육비 경감 우수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성과나눔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사교육 경감을 위해 추진된 지역학교 운영 성과를 나누고, 공교육의 질적 강화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운영’ 사업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내 10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이 학교는 학생 수준별 맞춤형 학습 지원, 진로·진학 지원 프로그램, 지역과 연계한 교육활동 등을 주요 과제로 학생 1인당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학습‧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학교별로는 ▲ 학습코칭 전문가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코칭 ▲ 지역대학과 연계한 진로‧진학 탐색 ▲ 정서 지원을 위한 멘토링 활동 ▲ EBS 연계 인공지능(AI) 멘토링 등 학생·학부모의 요구와 학교 환경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성과나눔회에서 공유된 우수 사례는 2025년 사업 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교육비 절감 효과를 높이고,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교육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안고등학교 한 교사는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운영’을 통해 열악한 교육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 경험을 쌓고,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우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안전복지과장은 “이번 성과나눔회는 사교육비를 줄이고 공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중요한 자리다. 우수 사례를 확산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2975943262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1일 08:5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