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소년, “MBTI 팔찌 만들어봐요”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 체험 부스 직접 운영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4년 12월 17일(화) 12:49
완주군 청소년, “MBTI 팔찌 만들어봐요”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 체험 부스 직접 운영
[호남자치뉴스]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MBTI 팔찌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청소년들의 이번 체험은 방과후 청소년들이 직접 부스 운영진으로 참여하여, 단순 체험 활동이 아닌 주도성과 협력심을 강화시켜주고자 기획됐다.

청소년들은 자신의 MBTI 성격 유형을 바탕으로 팔찌를 디자인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해 흥미를 이끌었다.

한 참가 청소년은 “손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데 직접 부스를 운영하면서 친구들에게 도움도 주고 자신감도 생겨 뿌듯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며 “청소년들에게 창의성과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완주군에서 시행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으로, 중학교 1학년과 2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시간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2878761336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19:4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