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 수출의탑 전수식서 수출기업 격려 최무진 나눔테크 대표이사 산업포장 등 13명 유공 포상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4년 12월 12일(목) 16:59 |
수출의탑 전수식서 수출기업 격려 |
강기정 시장은 행사 참석에 앞서 이날 오전 ‘긴급 민생경제회의’를 주재해 민생경제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등 경제안정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와 함께 12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 수출의 탑 및 유공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수출의 탑’은 매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전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수출액을 집계해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공헌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주는 상이다.
이날 전수식에서는 광주지역 수출기업 20개사가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올해는 ㈜서치가 1천만불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7백만불탑은 ㈜유창종합식품, ㈜인성종합상사, ㈜지티월드가 달성했다.
또 ㈜나눔테크 최무진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등 지역 10개 기업이 수출진흥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 포상을 받았다.
이동원 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올해 우리 무역은 글로벌경기 침체와 국제 분쟁 등으로 어려운 대외환경 속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냈다”며 “내년에도 지역 기업들이 수출기록을 경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대내외 상황으로 기업운영에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들려온 기쁜 소식이다”며 “어려울 때일수록 경제 주체들이 견고하게 협력하고 서로 뜻을 모아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광주시는 수출 활로 등 여러 정책을 지원하고 부족한 부분은 더욱 채워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함께 힘 모아 위기의 파고를 넘자”고 격려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