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주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성료 천연염색과 음악의 조화가 예술적 자극과 힐링 선사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4년 12월 03일(화) 15:01 |
나주시천연염색재단 주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추진 모습. |
이번 프로그램은 음악과 천연염색을 접목하여 주민들에게 예술적 자기표현과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지역민에게 창의력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참가자와 성인 및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두 기수로 나뉘어 진행됐다. 유치원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참가자들은 천연염색과 음악을 활용해 공동 창작 활동을 했다. 성인 및 중장년층 참가자들은 예술적 영감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창작하며 창의력을 발휘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천연염색과 음악 외에도 국악 현장 체험, 나주 전통소반 만들기, 키링공예 등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이 포함되어 참가자들에게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창의적 자극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은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소통이 늘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음악과 천연염색을 통해 창의적인 활동을 경험하며 심리적 안정감을 얻었고 다른 참가자들과 교류하는 즐거움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의 예술적 창의력과 소통 능력을 높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질 좋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창의력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