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보건소,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예방 캠페인 전개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4년 12월 02일(월) 10:16
정읍시 보건소,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예방 캠페인 전개
[호남자치뉴스]정읍시 보건소가 세계 에이즈의 날을 기념해 에이즈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에이즈의 감염 경로와 예방법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조기 검진과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계기가 됐다.

지난달 29일 정읍우체국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에이즈는 일상 접촉으로는 감염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감염 경로와 예방 요령을 시민들에게 알렸다.

보건소는 성접촉이 주요 감염 경로임을 강조하며, 올바른 콘돔 사용과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예방할 수 있음을 안내했다.

에이즈(AIDS)는 HIV(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 감염으로 면역기능이 저하되는 질환으로, 초기에는 발열, 인후통, 피로감 등 일반적인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 조기 검진이 중요하다.

시 보건소는 연중 무료 익명 검진과 무료 콘돔 배포 서비스를 제공하며, 감염인에게는 의료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치료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는 예방과 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이해하고, 감염인의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2555837399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8일 10:4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