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위한 맞춤형 공부방 만들기로 학습 지원 강화”

아동정책과 드림스타트계는 공부방 만들기 사업으로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보다 나은 학습환경을 제공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4년 11월 29일(금) 11:19
드림스타트 아동 위한 맞춤형 공부방 만들기
[호남자치뉴스]군산시 아동정책과 드림스타트에서는 드림스타트 6가정을 대상으로 보다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한 ‘공부방 만들기’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19일~28일까지 진행됐으며,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보다 쾌적하고 효율적인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도배, 장판 교체, 책상·책꽂이 세트와 침대 등 학습에 필요한 요소를 지원했다.

공부방 만들기 프로그램을 지원받은 한 부모는 “예전에는 아이가 집에서 공부하기 어려운 환경이었는데, 이제는 깨끗하고 조용한 공간에서 집중하여 공부할 수 있다고 무척 좋아한다. 특히 공부방이 새로 생기면서 자신감을 얻은 것 같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아동정책과 이건실 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학습을 지원하는 공간을 넘어서, 아동들이 자신감을 얻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안전한 장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아동들이 보다 밝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해 준 (유)지음은 “공부방 만들기는 단순히 공간을 리모델링하는 것이 아니라, 아동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일이었다. 우리가 만든 공간이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에 임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지음의 일부 후원으로 진행됐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0세부터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통해 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복지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고, 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여 사회 전반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동정책과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252305291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8일 16:4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