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군산시간여행축제 청년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청년의 창의적 아이디어로 지속가능한 축제 발전 도모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4년 11월 25일(월) 10:19 |
군산시, 군산시간여행축제 청년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
청년서포터즈는 군산시간여행축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청년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축제에 반영하는 프로젝트로,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가는 역할을 맡았다.
이 프로젝트는 시간여행축제추진위원회 주관 아래, SNS 활동 및 축제 관광분야에 관심이 있는 군산시 청년 또는 군산시 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7월부터 10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운영해왔다.
청년서포터즈는 ▲축제 홍보 콘텐츠 제작 ▲SNS를 통한 축제 홍보 ▲시간여행퍼레이드 및 우리 모두 3.5만세 참여 ▲현장 방문객 안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축제에 기여해왔다.
특히, 올해는 청년뜰 ‘지역특화 콘텐츠 크리에이트 사업’과 연계하여 서포터즈들에게 콘텐츠 제작 교육을 제공, 무빙포스터, 숏폼영상, 캐릭터 모션캡처 등 총 15개의 홍보물을 제작했다. 이들 콘텐츠는 축제 1개월 전부터 군산시간여행축제 SNS에 2일 간격으로 업로드되어 군산시간여행축제 홍보에 큰 도움이 됐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전체 활동의 80% 이상을 참여한 서포터즈 15명 전원에게 활동인증서가 수여됐으며, 우수 서포터즈 팀을 선정하여 소정의 포상금도 시상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서포터즈들이 만든 창의적 콘텐츠와 적극적인 참여가 군산시간여행축제의 성공적인 운영에 큰 기여를 했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민간과 협력하는 축제 운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