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2024올해의 SNS’유튜브 대상 수상 쾌거

시 공식 유튜브 채널 『남원시TV』 ‘제10회 2024올해의SNS’ 유튜브 대상 수상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4년 11월 21일(목) 12:04
남원시,‘2024올해의 SNS’유튜브 대상 수상 쾌거
[호남자치뉴스]남원시는 2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2024 올해의 SNS’에서 기초자치단체 유튜브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정부 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로,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소셜미디어 크리에이터와 기업,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심사 기준은 매체별 소셜미디어 활동을 계량화한 평가 및 영향력 지수(KoSBI지수)를 평가하는 정량평가와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을 평가하는 전문가 심사를 통하여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남원시는 지난 7월 ‘소셜아이어워드2024’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이번 ‘2024 올해의 SNS’ 유튜브 부문 대상을 받아 국내 양대 소셜어워드 2관왕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민선 8기 출범 이후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도약하는 남원’ 이라는 시정 가치를 기반으로 ‘남원시TV’ 유튜브 채널을 중심으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매체별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여 시민 소통 활성화를 이뤘다는 분석이다.

남원시는 올해 유튜브 채널 전면 개편을 통해 채널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정 이슈, 축제, 관광, 문화, 음식, 수어소식 등 특성별 영상 제작을 통해 기존의 홍보영상 제작 방식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 제작으로 남원시를 대표하는 소통형 매체로서 역할을 꾸준히 이어왔다.

시민다큐, 시민기자단, 영상공모전 등 시민이 직접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창구를 늘려 온라인 소통 채널로서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1년간 ‘남원시TV’ 구독자가 지속해서 증가하는 등 눈부신 성장을 이뤄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흑백요리사 등 각종 인기 프로그램 패러디’, ‘감성 쇼츠’ 등 최신 유행하는 영상물을 활용해 유튜브 주 이용층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콘텐츠 제작으로 시정 이슈를 효과적으로 전했다.

남원시 관계자는 “‘남원시TV’는 딱딱하고 정보 전달 위주의 기존 시정 영상 방식에서 벗어나 재미있고 친근한 영상물로 시정을 알리고, 시민들의 알권리를 실현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의 성과를 발판 삼아, 더 발전하고 소통하는 ‘남원시TV’로 꾸준히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2339743834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0일 17:2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