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귀농귀촌 맞춤형 교육 ‘장수귀농학교’ 성료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4년 11월 18일(월) 10:58 |
장수군, 귀농귀촌 맞춤형 교육 ‘장수귀농학교 |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은 사전신청을 통해 선발된 귀농‧귀촌인 교육생 22명을 대상으로 전문강사 및 선도농가 견학 방문 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제31기 장수귀농학교’는 장수군 소개, 귀농정책 설명을 시작으로 귀농창업에 필요한 실무지식, 귀촌성공사례 등 11개 과정으로 귀농‧귀촌에 필요한 각종 맞춤형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했다.
특히, 교육생들의 기대가 컸던 귀산촌 정착사례와 장수군 특산물 농장 현장교육, 전북귀농귀촌 일자리교육은 장수군에 대한 이해와 정착에 대한 넓은 시야를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교육에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들의 참여가 많은 만큼 귀농 후 성공과 실패사례를 배우며 귀농창업에 구체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또한 농촌 생활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아닌 귀촌생활 준비에 필요한 사항들과 주의할 내용을 현실적으로 익힐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
차주영 농산업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분들께 구체적인 지식정보와 경험 전달이 이뤄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도시민들이 장수의 생활환경과 농업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예비귀농인들이 교육 신청 및 상담뿐만 아니라 상호 교류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장수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