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생활개선회 천연염색 발표회 성료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4년 11월 15일(금) 16:19
생활개선회 천연염색 발표회 모습
[호남자치뉴스]전남 무안군은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진행한 생활개선회 천연염색분과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발표회를 주관한 한국생활개선무안군연합회는 매년 농촌지역 여성들의 전문능력 개발과 생활개선회 활성화를 위하여 생활문화, 천연염색, 우리음식 등 활발한 분과활동을 하고 있다.

발표회에서는 ‘염색과 함께한 우리들의 오후’라는 주제로 회원들이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만들었던 과정을 공유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었다.

다양한 소재와 염료를 활용한 가방, 앞치마, 생활한복 등 작품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자연스레 감탄을 자아냈고, 기타 연주, 편지 낭송 등 회원들의 장기자랑도 진행됐다.

전시회에 참여한 한 회원은 “회원분들과 한 해 동안 천연염색 활동을 하고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제가 느꼈던 행복을 여러 사람과 공유할 수 있어 더 뜻깊었다”고 전했다.

김향금 농촌지원과장은 “농촌지역 여성들의 활력 증진과 생활개선회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회원들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223003970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2일 16: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