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안전한 학교 만들기’ 총력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안전한 학교 만들기’ 총력

신학기 앞두고 늘봄·급식·시설 등 특별 점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안전한 학교 만들기’ 총력
[호남자치뉴스]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정선 교육감은 27일 화개초등학교를 방문해 운영 현황을 보고 받고, 위생·급식·안전시설 등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신학기 개학에 앞서 학생 안전을 비롯한 급식, 늘봄학교 등의 준비상황을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교육감은 돌봄교실 중식 준비상황, 급식실 위생, 유치원 입출입관리시스템, 안전 귀가 조치사항 등을 꼼꼼하게 살폈다.

시교육청은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학기 중에도 꾸준히 점검활동을 펼치고, 안심알리미, 안심벨, CCTV, 방화 차단막 등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 인근 경찰 지구대 및 자율방범대와 협조해 학생 안전 관리 체계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늘봄지원센터는 최근 모든 초등학교에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퇴직공무원 134명을 자원봉사자로 배치했다. 퇴직공무원들은 늘봄학교가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학생 등하교 지도, 교실 간 이동 인솔, 생활지도 및 안전관리 등을 수행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개학전에 학교현장을 방문해 학교 운영상황을 파악하고 급식, 학교시설 등 학생들이 불편한 점은 없는지 살폈다”며 “학생, 학부모가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